경영학과 학생의 졸업 후 진출분야는 매우 다양하다. 경영학은 기본적으로 지식의 목표달성을 전문으로하는 학문이므로 여러 형태의 조직을 관리하는 부분이 모두 취업대상분야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인사조직
인적자원관리와 조직관리의 이론과 실무를 학습함으로써, 대인관계와 사람관리 능력이 많이 요구되는 일반 대기업/중견기업의 중간관리자와 임원 나
아가 대표로 활동할 수 있고, 인적문가, 공인노무사, 헤드헌터 등 전문직으로도 활약할 수 있다.
생산
운영관리 전공 관련 자격증으로는 전자상거래관리사, 기술지도사, 경영지도사, 품질경영진단사, 물류관리사, ERP 자격증 등이 있다.
기업 안에서도 품질관리, 생산관리, 운영관리, ERP운영 등 다양한 곳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재무
각 기업에 자금의 조달과 투자결정에 관한 의사결정을 하게 되는 재무담당자로서 진출함은 물론 은행, 증권, 보험을 포함한 각종 금융기관에 펀드매니
저, FRM(재무위험관리사), CFA(공인재무분석사), 보험계리사, 금융투자 분석사 등 금융전문인으로서 진출이 가능하다.
마케팅
마케팅을 전공한 후에는 기업의 제품기획 및 판매, 광고/홍보, 유통관리, 그리고 마케팅전략 부서에 진출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마케팅 업무 중심의
국내, 외국계 컨성팅사, 광고회사, 리서치회사, 그리고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며, 관련 자격증으로는 경영지도사, 유통관리사, 브랜드 관리사
등이 있다.
회계
회계 전공 관련 자격증으로는 회계사, 세무사, 재경관리사 등이 있다. 회계를 전공하게 된다면 회계법인, 세무법인, 세무공무원, 일반공무원,
공공기관,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의 진출이 가능하다.